본문 바로가기
Web/Front

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에서 code 명령을 매번 설치해줘야 하는 경우

by 김첨지 2022. 4. 29.

해당 게시물은 MAC OS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.

 

터미널에서 code . 명령어를 이용하여 해당 디렉토리에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를 띄우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.

command + shift + p 를 입력하면 명령 팔레트가 나타나고, PATH에 code 명령을 설치 해주면 된다.

그런데 이 기능이 처음에는 잘 작동하다가 재부팅만 하면 명령어가 먹지 않았다.

 

그럴 때 마다 명령 팔레트에 들어가서 해당 명령을 다시 설치해주었는데 이 과정이 은근 귀찮았다.

 

한 동안 인터넷을 열심히 뒤져 여러 방법을 시도해보았었는데 별 효과는 없었다.

 

그러다가 어느 날 스택오버플로우에서 처음 보는 방법을 발견했는데 다음과 같다.

 

Visual Studio Code.app을 응용 프로그램 폴더로 끌어야 합니다. 그렇지 않으면 @uloco가 말했듯이 재부팅 후 이 과정을 다시 거쳐야 합니다.

확인해보니 나의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는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 있지 않았다.

 

맨 처음 다운로드 했을 때 그대로 다운로드 폴더에 있었는데, 나는 이 것을 그대로 dock바에 올려두고 사용하고 있었다.

Visual Studio Code.app을 응용 프로그램 폴더로 옮기자 code 명령를 매번 설치해주지 않아도 되었다.

 

응용 프로그램 폴더 밖에 있는 것들은 무슨 이유 때문인지 설정이 초기화되는 것 같았다.

 

 

참고 자료

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29955500/code-is-not-working-in-on-the-command-line-for-visual-studio-code-on-os-x-ma